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루베리 보리수 엑기스

반응형

작년부터 블루베리 6그루를 심어 키우고 있다

고향 산에서 솔잎부옆토를 체취하여 키우고 있다

올해 베란다로 3구루 가져와서 키우고 있지만 꽃은 피었는데 열매를 달지 못했다

시력에 좋은 안토시안 ㅋ 난 이 이름이 잘 생각나지 않아 자꾸 안토니우스라고 하지만

울 영애가 안토시안이라고 자주 말해주곤 한다

나도 안경을 울 영애도 안경을 그래서 기특이 눈이 좋지 않을까 걱정이 되어

까페에서(블루베리전문) 블루베리 생과 1kg을 주문 했다

 

 

 

 

 

 

 

 

100g 10개 총 1kg 이 배달됬다

그러나 /....

생각보다 맛을 좋지 못했다

먼가 달거나 시거나 해야 하지만 음 아무맛도 없다

이런 내가 잘못시킨거겠지

 

암튼 뭐 그래도 그 성분 안토니우스가 들어 있으니 우리 기특이 눈 좋아 지겠지란 희망으로

울영애한테 강제로 ㅋㅋㅋ 먹였다

잘 먹어야 해 ㅋ

 

시골집에 보리수 나무 큰 한나무가 있다

열매를 많이 달지만

그냥 거의 버리는 지경이라서

지난주 울 영애에게 좀 먹여볼 요량으로 조금 따서 줬더니 처음 먹어본다고 해서

조금더 따가지고 왔다

근데 그냥 먹기는 좀 많은 양이라서

보리수 엑기스를 담기로 했다

 

시골집 오디나무도 있어 조금 따 왔는데 그냥 같이 넣어 엑기스를 담았다

뭐 우리가 먹을거니깐 좋은 성분만 ㅋㅋㅋ

흑설탕과 1:1 비율로 그러나 뭐 대충 넣어서 엑기스를담았다

 

 

 4일된 모습 처음에 이 플라스틱 용기에 다 담기지 않아서 다른 용기에 담아 놨는데 한 3일 지나니 한 용기로 모아 담을 수 있다

설탕 가라 앉은것도 저어줄겸해서 한통으로 모아 놨다

한 3달 100일정도 숙성시킨후 다시 걸러서 숙성시켜 차로 마시고 요리할때 쓰일것이다 ㅋ

 

이번주 고향 방문할때는 개복숭아와 보리수를 더 따다가 엑기스를 담아야 겠다 ㅋㅋ

 

우리 기특이 건강을위해 별건 아니지만 이런 소소한 것들이 난 무지 좋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