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방과후수업 어떤 과목을 선택해야 취업이 잘될까요?

반응형

2016년도 12일이나 지나갔네요

 

방과후수업에 대해 알아보려고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방과후교사지원센터를 알아 보았습니다 

 

제가 왜 알아 봤냐구요 ㅋ(챙피한 부분인데요)

 

저는 개인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일이 1년동안 꾸준하게 발생하지도 않고

 

수입이 일정하지 않으니

 

참 미안한 마음을 갖고 살고 있습니다

 

수입이 일정해야 계획도 세우고 할텐데

 

항상 집사람에게 불안한 마음을 주고 살고 있네요

 

그래서 꾸준한 수입을 할 수 있는 그런일을 찾아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찾은 것이 방과후수업 입니다

 

타 지역은 11월이나 12월 공고를 내고 마감을 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대전은 새해 1월에 공고를 내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건 제가 지원센터 분석한 결과 입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링크를 걸어 둘게요

 

하지만 학교 자체에서 모집을 하는 학교도 있을수 있으니

 

학교 홈페이지도 수시로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방과후선생님 이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위

 

이미지를 클릭 또는 터치 하셔서

 

관심있게 봐 주세요

 

저도 이곳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어떤 과목이 좋은지 결정을 하였답니다. (경쟁이 될까봐 공개는 ㅋㅋ)

 

하지만 이런곳도 경쟁이 심한거 같아요

 

그래서 관련 자격증 경력 이런것들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내가 잘하는 분야랑 모집을 많이 하는 분야랑 동일하다면야

 

수월하게 원서도 내보고 하겠는데

 

내가 잘하는 분야의 채용 공고가 없다면

 

실로 난감하기 이를데가 없는거 같습니다

 

 

 

지원센터 채용공고 게시판을 보시면 요청강좌가 있어요

 

이런것들은 둘러 보시고

 

수요가 있는 강좌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위 지원센터는 대전교육청 방과후교사지원센터 입니다

 

타 지역은 국영수 이쪽 과목이 별루 없다고 하는데

 

대전 지역은 간혹 보이는 학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외에는 대부분 예체능 쪽인거 같습니다

 

요리나 이런 강좌 로봇지도 이런 과목들은 아직 보이지는 않지만

 

학교에 소개만 잘 하신다면 경쟁력도 있고 쉽게 채용 되시리라 생각 합니다

 

또한 창의지도 멘사게임 등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수 있고

 

또한 중요한것이 학부모님들이 관심이 큰 과목을 선택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또한 대전지역에서 활동하시고 계신 선생님 들이나 활동하실 분들은

 

이 방과후교사지원센터에 인력풀로등록을 해두시면

 

구직하는데 도움이 되실거 같아요

 

제 생각을 말씀 드리자면

 

지금 올라와 있는 그런 강좌 말고

 

새로운 강좌를 올리시면 학교 담당 선생님 들한테

 

인기가 더 있을거 같습니다

 

학교에 소개도 당연 하셔야 겠지요

 

근데 고민이 생기시죠

 

내가 찾은 대전에서 하지 않는 좋은 과목인데

 

내가 잘 알지도 하지도 못하고 있다면요?

 

어떻게 해야 할까?

 

당연 배우셔야 지요

 

자격증도 따시고 보조강사로 경력도 키우시고

 

그럼 어디서 배워야 할까요?

 

그건 여러분들이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전 이곳을 선택 하였습니다

 

한번 보시고 판단해 보세요

 

무료 강좌와 도움을 주고 있으니 상담 한번 받아 보시죠 ~~

 

저는 한국마케팅아카데미 수강생으로 본글을 쓰고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있습니다

 

위 노란색 박스안 글자를 클릭하면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홈페이지로 이동하며

 

방과후교사 관련 상세 안내 페이지가 보여 집니다

 

평생회원으로 관리되니 항상 궁금증이나

 

취업에 도움이 될만한 것들은 문의 하면되구요

 

지역별 취업설명회도 개최를 하고요

 

취업을 위한 코디법 메이크업법

 

면접 분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현직에서 활동하고 계신 선생님의

 

실제 인터뷰 입니다 한번 보세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