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양과 C군의 가족

둘째 정윤이의 이유식 시작 ~~

반응형

이제 둘째 정윤이도

 

이유식을 시작해야 합니다

 

우선 처음은 쌀 미음으로 하죠

 

불린쌀을 갈아서 만들면 되지요

 

처음이니깐 묽게 만들어서

 

해줘야 하죠 ㅋ

 

 

 

쌀을 한 어른 수저 만큼 물에 불리구요

 

그걸 믹서기에 곱게 간다음에요

 

물을 종이컵으로 3컵정도

 

넣은다음

 

끓여 주었어요

 

바닥이 타지 않게 계속 저어 주었구요 ㅋ

 

한번 거품이 일어 나면

 

그다음 약한 불로 조금더 기다려 주었지요

 

 

 

첫째 때 이유식을 할때가 생각나서

 

사진을 올려 봅니다

 

고구마와 단호박이 들어간 건강식 입니다 ㅋㅋ

 

아주 잘 먹어 주었어요

 

그래서 지금 처럼 잘 자라고 있습니다

 

 

소고기가 들어간 이유식 이었어요

 

단백질 보충용으로

 

소고기와 닭가슴살을 넣은 이유식을 만들었지요

 

예전에 그냥 가스레인지로 만들었었는데

 

알고 보니 전기밤솥이 이 모든걸

 

다 알아서 해주시더라구요 ㅋ

 

밥통에서 만들고

 

잘 저어주면 이렇게 맛있어 보이는

 

이유식이 만들어 집니다

 

물론 간을 하지 않아서

 

맛은 보장 하지 못하지만

 

건호는 무지 잘 먹었어요 ㅋ

 

 

LIST